새소식

News

이순신 미주교육본부, 27일 창립이사회 개최

Author
admin
Date
2017-06-11 18:00
Views
1563
이순신 미주교육본부(본부장 이은애·이사장 이내원)가 27일(화) 오후 6시 30분 비엔나 소재 우래옥에서 창립 이사회를 개최한다.

이은애 본부장과 이내원 이사장, 송재성 부이사장, 이문형 교육위원장, 정두경 숭모위원장, 임동인 사무총장 등은 행사 참석자들에게 이순신 미주교육본부의 사업을 소개하고, 이사 등록을 받을 계획이다. 이 본부장은 “한국 통영시를 방문해 MOU를 추진한 일 등 우리 본부의 계획과 비전을 설명할 것”이라며 “많은 참석자가 이사로 등록해 이순신 교육사업을 함께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순신 미주교육본부는 지난 4월 차세대를 위해 ‘충무공 이순신의 생애와 거북선’ 강연을 펼쳤고, ‘이순신 문학상 공모전’을 열었다.

교육본부는 또한 이순신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를 미국에 알리기 위해 이순신 웹사이트(www.yisunshinusa.com)도 만들고 있다. 한국의 해군사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 여해 연구소, 아산 현충사, 국립 진주박물관에서 이순신 자료를 받아 영어로 번역하고 있다.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중국어로도 번역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이순신 정보를 얻게 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경남 통영시를 방문, 한산대첩 기념사업회 임원들과 이순신 세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이 본부장은 “한산대첩 기념사업회와 통영시가 이순신 리더십과 인성을 세계에 알리는 일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의: 임동인 사무총장(703-609-0704) ▷이순신 미주교육본부 웹사이트:www.yisunshinusa.com



심재훈 기자 shim.jaehoon@koreadaily.com